자주묻는 질문 FAQ
고객님들께서 궁금해 하시는 내용을 모았습니다
 
번호
구분
제목
1
[주문제작]
홈페이지에 없는 작품도 주문 가능한가요?
저희 위아트는 유럽과 해외에 수출되는 고해상도 명화 이미지 수 만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원하시는 작가의 작품명과 제작사이즈, 제작하실 이미지를 보내주시면 제작 관련 상담을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 외 보유하고 계시는 사진 작품으로 액자 제작을 원하시는 경우 이미지와 원하시는 사이즈를 말씀해주시면 제작 가능여부 확인하여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액자포함으로 제작하지 않을 경우, 금액 차이는 작품 크기에 따라 다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2
[작품크기]
상세페이지에 있는 크기는 그림크기 인가요? 액자 포함한 전체 크기인가요?
제품 상세페이지에 하단에 작품크기와 액자포함크기가 분류되어 명시되어있으며,
액자 선택에 따라 전체 크기의 오차 범위가 3~5cm 가 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3
[액자주문]
홈페이지 외 액자 주문이 가능한가요?
저희 위아트는 30년 전통 액자 장인과의 협업으로 품질 높은 명품 액자를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샘플 외 별도의 액자 주문도 가능합니다.
4
[작품 차이점]
위아트 명화와 프라임 명화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위아트 명화와 프라임 명화의 차이는 수작업 질감 리터칭과 100% 수작업 그림 작품의 차이입니다.
위아트 명화는 실제 작품에 사용되는 캔버스지에 아트프린팅 된 후 ,
그 위에 리터칭을 통해 유화처럼 보이도록 원작 붓결에 따라 질감 작업이 더해지는 명화입니다.
프라임 명화에는 위아트 전속 작가가 그려내는 수작업 그림 작품으로 보다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며,
실제 유명 미술관에 전시 납품을 할 정도로 높은 작품성을 자랑합니다.
5
[배송기간]
작품제작에서 배송까지 보통 얼마나 걸리나요?
저희 위아트는 제작에서 배송까지 평일기준 평균 3~5일이 걸립니다.
(프라임 명화, 김환기, 이우환 작가의 작품 등 , 액자선택에 따라 주문 시 평일 7~14일 소요)
저희는 각 파트별로 기획팀, 디자인팀, 제작팀, 작가팀, 운영팀이 체계적으로 협업하여,
작품의 퀄리티는 높이고, 제작과 배송 기간은 단축하여 빠른 배송을 진행할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6
[변경 및 취소]
주문하고 결제했는데, 취소가능할까요?
작품 변경 및 주문취소는 결제 후 당일까지만 가능합니다.
주문 후 바로 다음날 부터 제작에 들어가기 때문에 주문제작이 시작되면 취소가 어렵습니다.
또한 위아트의 모든 작품은 고객님의 주문으로 제작되는 1:1 수작업 주문제작 작품이기 때문에 단순변심으로 취소 진행이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7
[환불문의]
고객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교환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구매하신 작품이 파손 및 불량 또는 잘못 배송된 경우는 100% 위아트의 잘못이기에 작품 회수 후 교환 또는 환불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 변심으로 인한 교환 및 반품은
고객님께서 선택하신 작품을 1:1 주문 제작하여 철저한 검수 후 발송이 된 작품으로써
단순 변심으로 인한 교환이나 환불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8
[그림설치]
주문하면 그림 설치도 해주시나요?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그림설치는 액자 뒤에 와이어가 걸려져 있고 못이나 와이어 레일로 간단히 설치가 가능하며,
설치 설명서를 보내드려 가정집에서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보다 전문적으로 설치를 원하시는 경우
기사님께서 무진동 차량으로 작품에 손상이 없이 배송이 되며, 작품 설치하실 공간 확인 후 설치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설치비용은 15만원부터 부가되며 작품수량 및 지역에 따라 설치비용이 추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림설치 예약을 원하신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빠른 예약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9
[기프트카드]
작품을 선물하려는데, 선물 포장 및 메시지 전달도 가능한가요?
저희 위아트는 선물용으로도 선물메세지와 함께 기프트 세트를 포함하여 배송해드리고 있으며,
선물 받는 분의 성함과 전달하실 메세지를 배송메세지란에 남겨주시면 정성스레 포장하여 기프트 메세지를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0
[방문컨설팅]
회사에서 방문서비스를 원합니다, 가능한가요?
방문서비스는 큐레이터의 방문으로 공간에 적절한 그림에서부터 사이즈, 액자, 디스플레이까지 전 과정을 컨설팅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방문서비스의 경우,
1) 수도권은 예산 300만 원 이상,
지방은 예산 500만 원 이상 주문 시 무료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2) 기준 금액 이하 혹은 주문 접수되지 않을 경우,
상담 일로부터 일주일 이내 상담비용 30만 원이 별도 부과됩니다.

방문상담 조건에 해당하지 않으신다면 설치할 공간의 사진을 카카오고객센터 또는 가상인테리어게시판에 올려주시면 가상시뮬레이션으로 그림을 추천해드리는 가상인테리어 서비스를 추천 드립니다.

* 작품추천 > 가상인테리어 게시판
11
[대량주문 및 협력업체]
많은 수량을 주문하려고 하는데 해택이 있나요?
문의하신 대량주문이신 경우 주문하신 작품 수량에 따라 할인 프로모션이 차등 적용되며,
협력업체 등록을 원하시는 경우 위아트 이메일(weandart@naver.com)로 사업자등록증을 보내주시면 확인 후 등록을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2
[대량주문]
대량 주문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대량주문인 경우 최대 20점이상 또는 200만원이상 구매시 위아트 10%할인 프로모션 적용이 가능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대량주문 할인 적용을 원하시는 경우 고객센터 또는 위아트이메일(weandart@naver.com)로 작품 리스트를 보내주시면 확인 후 자세한 상담을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번호
구분
제목
1
[작품 차이점]
위아트 명화와 프라임 명화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위아트 명화와 프라임 명화의 차이는 수작업 질감 리터칭과 100% 수작업 그림 작품의 차이입니다.
위아트 명화는 실제 작품에 사용되는 캔버스지에 아트프린팅 된 후 , 그 위에 리터칭을 통해 유화처럼 보이도록 원작 붓결에 따라 질감 작업이 더해지는 위아트 명화입니다.
프라임 명화에는 위아트 전속 작가가 그려내는 수작업 그림 작품으로 보다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며, 실제 유명 미술관에 전시 납품을 할 정도로 높은 작품성을 자랑합니다.
2
[코팅 및 리터칭]
코팅이랑 리터칭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코팅은 캔버스지 자체에 질감만 느끼실 수 있도록 제작되며,
리터칭은 전체적으로 풍부하게 질감을 표현해드리는 기법으로 추가적인 질감 작업이 추가됩니다.
3
[작품무게]
작품 무게는 어느 정도 되나요?
문의하신 작품의 무게는 아래와 같습니다.
액자형 : 3호 1.5~2kg | 6호 2.5~3kg | 10호 3~3.5kg | 20호 4~4.5kg | 30호 5~6kg
캔버스아트 : 3~6호 5~1kg | 10~20호 1~1.5kg | 30호 2kg | 50호 3kg
4
[작품크기]
상세페이지에 있는 크기는 그림크기 인가요? 액자 포함한 전체 크기인가요?
제품 주문페이지에 하단에 작품크기와 액자포함크기가 분류되어 명시되어있으며
액자 선택에 따라 전체 크기의 오차 범위가 3~5cm 가 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5
[고리 및 와이어]
작품 뒷면에 고리 또는 와이어가 부착되어 오나요?
주문하신 작품 뒷면에는 사이즈에 따라 (삼각고리/ 왕고리/ 와이어줄)을 부착하여 배송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원하시는 방향에 따라 추가 부착이 가능하오니 원하시는 경우 고객센터 또는 주문 시 배송메세지란에 글을 남겨주시면 해당 제작부서에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6
[주문제작]
추상화는 리터칭이 없나요?
추상화 작품에는 리터칭 작업이 진행되지 않으며, 추상화 작품에 리터칭을 하게 되는 경우
어떠한 구도나 형태, 인물, 풍경의 구성작이 아니기에 작품이 모호해질 수 있어 캔버스지 자체의 질감이 표현되도록 작업됩니다.
7
[사이즈추천]
작품 선택 시 사이즈는 어떻게 선택하는 것이 좋나요?
작품은 설치하실 벽면의 1/2 또는 1/3 사이즈가 정석이며, 안정적인 사이즈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8
[액자 스타일]
유리가 있는 액자인가요?
위아트 작품은 앞면에 유리가 없습니다.
앞면에 유리가 있는 경우 작품 감상에 방해가 되어 유리 대신 실제 작품에 사용되는 캔버스지와 특수 작업을 거쳐 고급 미술관과 갤러리의 분위기를 그대로 재현해드립니다.
아트포스터의 경우 작품 관리를 최소화 하기 위해 앞면 아크릴이 추가 되고 있습니다.
9
[기프트 박스]
작품 주문하면 기프트 박스 주나요?
위아트 명화 작품을 구매하시는 분들에게 위아트 기프트 박스를 함께 보내드립니다. (20호 이상 또는 액자 포함 작품)
선물 작품일 경우, 받는 분의 성함과 전달하실 메세지를 배송메세지란에 남겨주시면 정성스레 포장하여 기프트 메세지를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0
[작품무게]
작품 무게는 어느 정도 되나요?
문의하신 작품의 무게는 아래와 같습니다.
액자형 : 3호 1.5~2kg | 6호 2.5~3kg | 10호 3~3.5kg | 20호 4~4.5kg | 30호 5~6kg
캔버스아트 : 3~6호 5~1kg | 10~20호 1~1.5kg | 30호 2kg | 50호 3kg
11
[가상인테리어]
각 방에 어울리는 작품 추천은 어디서 받나요?
가상인테리어를 통해 작품 추천을 도와드리고 있으며 ,
작품 추천을 받고 싶은 공간 사진을 촬영하여 원하시는 작품 또는 컬러를 작성해주시면 공간과 어울리는 작품 추천도 도와드리고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작품추천] > [가상인테리어 게시판] 혹은 고객센터로 사진을 보내주시면 담당 큐레이터 분에게 전달 드려 가상시뮬레이션을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2
[방문컨설팅]
회사에서 방문서비스를 원합니다, 가능한가요?
방문서비스는 큐레이터의 방문으로 공간에 적절한 그림에서부터 사이즈, 액자, 디스플레이까지 전 과정을 컨설팅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방문서비스의 경우, 예산 200만원 이상 또는 수량 20점 이상 주문 시, 서울, 경기지역에 한하여 무료서비스가 가능합니다.

> 서울경기지역 : 방문상담 후 200만원 이하 주문하시거나 주문접수되지 않을 경우, 상담일로부터 일주일 이내 상담비용 5만원이 별도부과됩니다.
> 지방지역 : 방문상담 후 500만원 이하 주문하시거나 주문접수되지 않을 경우, 상담일로부터 일주일 이내 상담비용 30만원이 별도부과됩니다.

만일 방문상담 조건이 어려우실 경우, 대안으로 가상인테리어서비스를 제안드립니다.
가상인테리어서비스는 설치할 공간 사진을 찍어 카카오고객센터 또는 가상인테리어 게시판에 올려주시면 가상시뮬레이션으로 그림을 추천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13
[그림설치]
주문하면 그림 설치도 해주시나요?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그림설치는 액자 뒤에 와이어가 걸려져 있고 못이나 와이어 레일로 간단히 설치가 가능하며,
설치 설명서를 보내드려 가정집에서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보다 전문적으로 설치를 원하시는 경우,
기사님께서 무진동 차량으로 작품에 손상이 없이 배송이 되며, 작품 설치하실 공간 확인 후 설치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설치비용은 15만원부터 부가되며 작품수량 및 지역에 따라 설치비용이 추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림설치 예약을 원하신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빠른 예약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번호
구분
제목
1
[배송기간]
배송 기간은 보통 얼마나 걸리나요?
저희 위아트는 제작에서 배송까지 평일기준 평균 3~5일이 걸립니다.
(단, 프라임 명화, 김환기, 이우환 작가의 작품 등 , 액자선택에 따라 주문 시 평일 7~14일 소요)

저희는 각 파트별로 기획팀, 디자인팀, 제작팀, 작가팀, 배송팀이 체계적으로 협업하여, 작품의 퀄리티는 높이고,
제작과 배송 기간은 단축하여 빠른 배송을 진행할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
[배송비]
배송비는 얼마 인가요?
20만원 이상 무료 배송이며, 작품의 사이즈가 클경우 택배 배송이 어려워 퀵 배송비가 발생 될 수있습니다.
3
[해외배송]
해외배송 가능한가요?
문의주신 해외배송(EMS)은 사이즈와 무게에 따라 별도의 해외배송 추가비용이 발생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배송은 보통 EMS로 안전하게 배송되오니 예약을 원하시는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4
[퀵 배송]
퀵 발송 가능한가요?
퀵 배송 비용은 착불로 진행되며, 지역에 따라 다르므로 주문을 하신 후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빠른 예약 도와드리겠습니다.
5
[배송 날짜 지정]
출고날짜 또는 도착날짜를 지정할 수 있나요?
택배 배송 출고 날짜는 지정할 수 있지만, 도착날짜는 택배 기사님들께서 유동적으로 배달하시는 부분이라 정확한 날짜에 도착이 어려울수도 있는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6
[주소지 변경]
주소지 변경 및 배송메세지 수정 가능한가요?
주소지 변경 및 배송메세지 수정을 원하시는 경우 문의게시판 또는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빠른 변경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7
[택배정보]
택배사 정보를 알고 싶습니다
위아트는 경동택배와 대한통운 택배사와 위탁 계약을 맺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님께 빠르고 안전하게 배송/회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이즈에 따라 택배사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8
[배송조회]
운송장 번호 조회는 어떻게 하나요?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 에서 조회가 가능 하며,
상품이 발송된 당일 저녁에 운송장 정보가 등록되어 다음날 오전에 배송조회가 가능합니다.
9
[그림설치]
주문하면 그림 설치도 해주시나요?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그림설치는 액자 뒤에 와이어가 걸려져 있고 못이나 와이어 레일로 간단히 설치가 가능하며,
설치 설명서를 보내드려 가정집에서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보다 전문적으로 설치를 원하시는 경우
기사님께서 무진동 차량으로 작품에 손상이 없이 배송이 되며, 작품 설치하실 공간 확인 후 설치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설치비용은 15만원부터 부가되며 작품수량 및 지역에 따라 설치비용이 추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림설치 예약을 원하신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빠른 예약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번호
구분
제목
1
[변경 및 취소]
주문하고 결제했는데 취소가능한가요?
문의하신 작품 변경 및 주문취소는 결제 후, 당일 까지만 가능합니다.
주문 후, 바로 다음날 부터 제작에 들어가기 때문에 주문제작이 시작되면 취소가 어렵습니다.
또한 위아트의 모든 작품은 고객님의 주문으로 제작되는 1:1 수작업 주문제작 작품이기 때문에 단순변심으로 취소 진행이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2
[단순변심]
고객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교환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구매하신 작품이 파손된 경우 또는 잘못 배송된 경우는 100% 위아트의 잘못이기에 작품 회수 후 교환 또는 환불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 변심으로 인한 교환 및 반품은 고객님께서 선택하신 작품을 1:1 주문 제작하여 철저한 검수 후 발송이 된 작품으로써
단순 변심으로 인한 교환이나 환불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3
[불량 및 파손]
작품 불량인 경우 교환 및 환불이 가능한가요?
구매하신 작품이 파손 및 불량 또는 잘못 배송된 경우는 100% 위아트의 잘못이기에 작품 회수 후 교환 또는 환불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번호
구분
제목
1
[주문/결제]
결제 수단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카드 결제 / 실시간 계좌이체 / 무통장입금 / 핸드폰결제 / 포인트/적립금
위의 다양한 결제수단 중 원하는 방법을 선택하여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2
[취소 및 변경]
입금 전/ 입금 후 작품 취소 및 변경이 가능한가요?
문의하신 결제 전 작품 취소 및 변경은 언제든지가능하시며,결제 후 작품 변경 및 주문취소는 당일 까지만 가능합니다.

주문 후, 바로 다음날 부터 제작에 들어가기 때문에 주문제작이 시작되면 취소가 어렵습니다.
또한 위아트의 모든 작품은 고객님의 주문으로 제작되는 1:1 수작업 주문제작 작품이기 때문에 단순변심으로 취소 진행이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3
[무통장입금1]
무통장 입금을 원합니다.
무통장 입금 및 전화주문을 원하시는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주문을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
[무통장입금2]
무통장 입금 시 입금자는 누구로 해야 하나요?
무통장 입금은 하나의 주문번호에 하나의 은행계좌번호가 1:1 매칭 되는 방식입니다.
금액이 원 단위까지 정확하게 일치하여야 입금확인이 가능합니다.

주문자명과 입금자명이 일치하지 않을 경우에는 입금확인이 되지 않기 때문에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주문확인을 도와드리겠습니다.
5
[무이자할부]
무이자 할부 가능 카드는 어떤 것이 있나요?
위아트에서는 카드사와 협조하여 매달 카드 무이자 할부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문의게시판에서 무이자 할부 서비스 중인 신용카드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번호
구분
제목
1
[현금영수증]
현금영수증 발행 가능한가요?
현금 결제시 주문배송란 또는 고객게시판에 휴대폰번호나 사업자번호를 입력해주시면 2일 안내에 발급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2
[세금계산서]
세금계산서 발행 가능한가요?
세금계산서는 현금결제(실시간 계좌이체/ 무통장입금)시에만 신청 가능합니다.
사업자등록증 사본과 전자세금계산서를 받을 이메일 주소를 FAX(02-6000-9422)로 보내신 후 문의게시판 또는 고객센터로 전화 주시면 2일내 이메일로 발급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번호
구분
제목
1
[주문제작]
홈페이지에 없는 작품도 주문 가능합니까?
저희 위아트는 유럽과 해외에 수출되는 고해상도 명화 이미지 수 만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원하시는 작가의 작품명과 제작사이즈, 제작하실 이미지를 보내주시면 제작 관련 상담을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 외 보유하고 계시는 사진 작품으로 액자 제작을 원하시는 경우 이미지와 원하시는 사이즈를 말씀해주시면 제작 가능여부 확인하여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작품의 액자를 하지 않을 경우의 금액 차이는 작품 크기에 따라 다르니 참고바랍니다.
2
[주문제작]
홈페이지 외 액자 주문이 가능한가요?
저희 위아트는 30년 전통 액자 장인과의 협업으로 품질 높은 명품 액자를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샘플 외 별도의 액자 주문도 가능합니다.
3
[주문제작]
액자마다 크기가 다르다던데, 정확한 사이즈는 어떻게 알 수 있죠?
액자마다 크기가 달라 전체 크기의 오차 범위가 3~5cm 가 날 수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액자를 선택하여 문의를 해주시면 정확한 전체크기를 확인해드리겠습니다.